건너뛰기 메뉴


센터소식


북부희망케어센터 함께하는 나눔, 희망의 시작_결연후원 이야기

등록일자
2025-03-07
조회
41

내용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에서 따듯한 나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결연후원을 통해 따듯한 변화를 맞이한 한 학생의 이야기입니다.
오남읍에서 생활하는 희망이는 원인 불명의 뇌전증을 앓고 있는 동생과 어머니와 함께 생활하는 한부모가정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뛰어난 성적과 올곧은 품행으로, 학교에서도 신뢰를 받던 희망이는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하고 싶은 공부를 지원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때, 한 후원자님께서 열심히 공부하는 희망이에게 하고 싶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총 36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주셨습니다. 후원자님 또한 기초생활수급을 받는 분으로 넉넉하지 않은 생활이지만 지역사회에 나눔을 하고자 했습니다.
후원자님은 “자라나는 학생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주세요”라는 말과 함께, 차곡차곡 모아둔 돈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주시며 희망이의 꿈을 지지해 주셨습니다.
희망이는 후원자님의 도움을 잊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끝에 서울시립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을 받은 만큼 저도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는 소감과 아르바이트를 하며 모은 돈으로 후원자님께 드릴 선물과 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받은 따뜻한 손길이 용기가 되어, 이제는 또 다른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사람이 된 희망이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도움을 주신 후원자님께도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나누는 소중한 온기가 누군가에게는 큰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jpg2.jpg 

첨부파일

  1. 1.jpg   [ Size : 50.41KB, Down : 28 ] 미리보기 다운로드
  2. 2.jpg   [ Size : 22.25KB, Down : 26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