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희망케어센터 [사업] 1,242개의 선물 상자에 담은 마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등록일자
- 2026-02-06
- 조회
- 13
내용
1,242개의 선물 상자에 담은 마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남양주시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입니다.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기 위해 복지관 직원들이 나섰는데요.
지난 2월 3일,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서부권역(다산1·2동, 진건·퇴계원읍)의 취약계층 1,242가구를 대상으로 정성이 가득 담긴 ‘설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습니다.
이번 지원은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다산새마을금고, 다산벧엘교회 등 지역사회 여러 후원처의 소중한 협력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꾸러미에는 떡국/사골 세트, 쌀, 라면, 참치 등 명절을 쇠는 데 꼭 필요한 식료품과 생필품을 넉넉히 담았습니다.
사회복지사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건강과 생활 실태를 살폈으며,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복지 상담을 연계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한 어르신께서는 “명절마다 찾아오는 외로움과 부담감이 컸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필요한 물건을 챙겨주니 큰 위로가 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역사회와 손잡고 복지 사각지대 없는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더 부지런히 뛰겠습니다.
모두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 관련 보도자료 확인 ▼▼▼
https://www.newsq.kr/news/articleView.html?idxno=176745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 #설맞이후원 #명절꾸러미 #취약계층지원 #찾아가는복지 #안부확인 #다산동 #진건읍 #퇴계원읍 #지역사회협력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