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센터소식


서부희망케어센터 꿈꾸고 도전하는 ‘꿈디자이너’, 첫 번째 장 열다

등록일자
2024-05-24
조회
53

내용

지난 22,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참여자를 대상으로 본관 2층 프로그램실과 강당을 활용하여 동시에 비전원정대부모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꿈을 디자인해요: 비전원정대 1회기]


1.jpg

2.jpg

비전원정대 첫 시간, 꿈 많은 11명의 초등학교 5학년 아동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비전원정대는 꿈디자이너사업 참여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바탕으로 꿈을 구체화하고 확장하는 활동입니다.

 

시작에 앞서 아동들이 그룹 안에서 리더십을 배우고 책임감을 기를 수 있도록 역할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장, 부회장, 서기, 사진촬영, 환경미화 다섯 가지 중 각자가 원하는 역할을 주도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함께한 친구들과 해보고 싶은 문화활동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아동들이 적은 내용을 바탕으로 올해 비전원정대 활동을 이어가며 아동 스스로 꿈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자녀 마음에 로그인하기: 부모교육 1회차]

 

3.jpg

4.jpg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꿈을 이루는데, 무엇보다도 가정에서 부모 역할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참여아동의 부모들도 오늘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부모모임은 4월 첫 번째 만남에 이어, 두 번째 만남입니다.

 

지난 시간, ‘서부꿈디맘이라는 모임명과 결석하지 않기, 8년 동안 포기하지 않기라는 두 가지 규칙을 정했습니다. 또한 가정에서 올바른 자녀양육을 바탕으로 아이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부모교육 주제도 함께 정하였습니다.

 

부모교육은 총 5회기로 부모 자신과 자녀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오늘은 부모교육 첫 번째 시간으로 부모인 의 감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는 부모인 내 감정을 다루고 대처하는 연습을 통해 자녀와 올바른 관계를 맺고 바람직한 양육법을 익힐 예정입니다.

 

올해는 월드비전 꿈디자이너사업 8년 과정에 첫발을 내딛는 해입니다.

참여아동과 그 부모들이 스스로 정한 규칙과 활동이 소속감이라는 힘이 되어, 다양한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길 기대합니다. 한 이를 통해 참여자 간 더욱 친밀한 관계가 맺어져, 서로 공감하고 위로하는 공동체가 되길 소망합니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당사자의 주체적인 삶을 지향하며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행복한 마을복지 실현을 추구하는 우리 기관 비전을 바탕으로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참여 아동과 그의 가족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월드비전 꿈디자이너사업은 2024년부터 8년간 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장기프로젝트입니다!

 

첨부파일

  1. 1.jpg   [ Size : 933.89KB, Down : 12 ] 미리보기 다운로드
  2. 2.jpg   [ Size : 754.21KB, Down : 11 ] 미리보기 다운로드
  3. 3.jpg   [ Size : 673.92KB, Down : 7 ] 미리보기 다운로드
  4. 4.jpg   [ Size : 757.8KB, Down : 14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