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희망케어센터 [물골안자조모임 2024년 4번째 활동]
- 등록일자
- 2024-11-18
- 조회
- 19
내용
안녕하세요, 동부희망케어센터입니다❤
지난 일요일(11월 17일) 저희 동부희망케어센터에서는 물골안 자조모임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수동에 사는 어르신과 함께 "테라리움"을 진행했어요.
어르신들의 추엌속에 있던 꼬마고무신 안에 식물을 심는 건데요~~
각자 자기의 취향에 맞는 식물을 심고 꾸미면서 "꺄르르~꺄르르~" 2시간 내내 시글벅쩍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집에 혼자 있는것보다 오랫만에 학생들과 다같이 활동하니 잠시나마 아픈것도 잊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어요"라며 함박웃음을 지으셨습니다.
물골안 자조모임의 이번활동은 3대가 함께하는 세대소통의 시간도 되었네요. 마을활동 모습은 추 후 아래 "수동물골안마을이야기"에서 영상으로 보실 수 있답니다~^^
다음에 새로운 활동으로 다시 인사드릴께요. 모두 행복하세요.
[유튜브 채널] 수동 물골안 마을이야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yMIqwyqMfFRSfIyInqJ99A
* 우리 자조모임은요? 학부모 자조모임으로서 아동·청소년기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건전한 미디어사용과 자기주도적인 이용을 유도하고 건전한 주제로 함께 활동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모였습니다~
* 왜 모였을까요? 지리적 특성상 교육 및 문화 환경이 열악한 수동면 아이들에게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주고 아이들이 마을 활동가로써 이웃에 사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넓히고 어른으로 성장하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유튜버 교육을 시작하였으며 21년~23년까지 총 3기의 아이들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하고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마을활동에 참여하고 영상을 찍으며 마을활동에 참여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같이 마을활동에 참여하며 건전한 주민 문화 형성 및 소통을 하고 미디어 교육을 받고자 엄마들이 모였습니다. 엄마들이 배워서 아이들과 같이 마을활동에 참여를 하며 영상도 올리면서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갖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