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정보마당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사용시 게시글을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내용 보기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을 항목별 상세히 안내하는 표입니다
남양주도시공사, 침수피해가정 주거환경개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08 조회수 12
첨부파일
남양주도시공사, 독거노인 침수피해가구 주거환경개선

남양주도시공사는 9월 16일과 17일,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 및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퇴계원면의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에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한 가정은 80세의 독거노인이 노환으로 인해 오랫동안 정리하지 못한 물품들과 쓰레기들이 집안에 쌓여있었던 상황에서  최근 여러 차례 집중호우의 여파로 침수피해까지 더해져 위험한 상태가 되었다.

이에 서부희망케어센터는 독거노인의 안전을 위해 임시주거 지원사업으로 제공하고 있는‘희망다온’으로 긴급이주를 실시하였고 남양주도시공사와 자원봉사센터는 9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청소를 통해 약 3톤 가량의 불용품을 폐기하고누전 공사와 방역 등을 실시해 깨끗하고 안전한 집으로 재탄생시켰다.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거동이 불편해서 집안 정리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고 이 가정은 더욱이 침수피해까지 입어 매우 위험한 상황이었다.  우리의 작은 나눔으로 어르신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영미 서부희망케어센터장은 “남양주도시공사와 자원봉사센터의 협력으로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조금 더 건강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